카테고리 없음

스택스 코인 정보 및 앞으로의 전망

코인 코린이 2024. 1. 19. 15:47

오늘은 스택스 코인의 정보를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일기장은 어떠한 기술이 있는지와 더불어 최근 정보와 앞으로의 전망 까지 포함해서 일기를 쓰려고 합니다.

스택스 코인이란?

STX는 BTC 네트워크에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스마트 컨트랙트 플랫폼입니다. 클라우드 컴퓨팅을 대체할 수 있는 풀스택 설루션을 구축하고 블록체인에 기록되기 때문에 별도 ID와 비밀번호 인증 과정이 필요하지 않고 스마트 계약을 위한 ​​레이어입니다. 이것을 통해 스마트 계약과 분산형 애플리케이션이 자산으로 사용하고 ​​블록체인 안에서 거래를 결제할 수 있습니다.

STX의 모든 거래는 자동으로 해시 되어서 BTC ​​L1에서 정산이 되고 스택스 블록은 ​​해시 파워로 보호되고 있습니다. 가상화폐 시장을 보면 그 시가총액이 BTC, 이더리움이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BTC의 가상화폐의 시작이라는 상징성과 안정성 면에서 인정을 받고 있기 때문인데 ​이 비트코인을 안정성과 자본을 이용한 가상화폐가 바로 STX입니다. BTC를 활용해 거래 유효성을 검증하는 레이어 1 블록체인으로 합의 알고리즘에 블록체인을 활용합니다. STX는 이더리움과 같이 스마트컨트랙트 등의 기능을 가진 블록체인으로, 블록체인 상의 거래 처리에 있어서 안정성이 높은 특징이 있습니다. ​정리를 하자면 BTC의 장점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섞은 프로젝트입니다.

시가총액 및 거래순위와 거래소 비율

코인 마켓 캡에 따르면 STX의 시가총액은 약 3조 3,804억 원으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전일대비 10.23%가 하락하고 24시 기준으로는 7,056억으로 전날대비 35.43%로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마켓 캡 기준으로 거래순위 35위에 랭크하고 있습니다.

SYX 거래 시 인기 있는 거래소는 바이낸스이며 22.61%의 볼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OKX 거래소가 6.41%로 두 번째로 많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외 상장 거래소로는 바이비트, 업비트, 코인베이스, 쿠코인 등 많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정보 및 핵심 기술

STX의 정보로는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에서 활용되고 있는 합의 알고리즘과 다르게 전송 증명이라고 하는 POX 방식을 따르고 있는데 POX 합의 알고리즘은 두 블록체인 사이에서 발생하는 알고리즘으로 기존에 사용되던 블록체인에 결합되어 사용하기 때문에 PoW 작업 증명에서 초기의 인프라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렇게 BTC와 연관되기 때문에 스테이킹을 하면 보상으로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또한 비트코인을 기반으로 한 NFT를 발행하기도 하며 이더리움과 비교하던 비트코인의 단점인 활용도 면을 크게 확장시키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BTC와 상생하는 관계가 되겠습니다.

핵심기술로는 네트워크가 탈중앙화가 되어 있어 중앙화된 조직이 갖는 문제에서도 자유롭습니다. 또한 스택스 플랫폼에서 사용자는 추적당하지가 않습니다. 스택스 네트워크는 코드가 투명하게 공개돼 있어 누구나 검토할 수 있는 오픈 소스 프로젝트입니다. 이것은 소프트웨어의 보안 취약점을 인식하고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것을 세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먼저 탈중앙화 웹 3.0 구현입니다. 분산 웹 3.0은 중앙 집중형 시스템에 의존하지 않고 각자의 데이터 소유권과 보안을 강조하는 환경을 지향합니다. 이를 위해 분산 신원 관리, 탈 중앙화된 애플리케이션 실행 등 다양한 기술을 활용하여 사용자들에게 개인 정보 보호와 제어권을 제공합니다. 또한 개방성과 상호운용성으로 다른 블록체인과의 상호운용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것은 다른 블록체인과의 연동을 통해 자산 이동, 데이터 교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택스는 블록체인 간의 연결성을 강화하여 더욱 개방적이고 유연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비트코인과 통합입니다. 네트워크가 강력한 안전성을 유지하면서 확장성을 더하여 가져옵니다.

스택스 코인 앞으로의 전망

스택스는 점차 많은 가상화폐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생태계를 구성해나가고 있고 특히 심벌을 가진 시티 가상화폐를 출시하며 이슈가 되었습니다. 또한 지난 12월에는 스택스 기반의 메타버스 게임인 문레이가 350만 달어 유치에 성공하였고 앞으로는 스택스 기반 NFT도 전망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스택스는 BTC의 강점을 취하면서도 기존의 비트코인 블록체인을 포크 하거나 변경할 필요 없이 기능성을 추가합니다. BTC인 네트워크에 스마트 컨트랙트를 실행하고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저장하는 방식입니다. BTC의 쓰임새가 커질수록 스택스의 생태계도 확장되는 셈입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비트코인이 상승할 경우 함께 상승할 가상화폐입니다. 중요한 건 현물 ETF 승인 이후 BTC가 오른다면 STX도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은 이렇게 스택스는 어떠한 일을 하는지와 더불어 정보 및 핵심기술과 앞으로의 전망 까지에 대해서 일기를 써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